본문 바로가기

팡샵

환절기 면역력 강화음식 10가지


환절기 면역력 강화음식 10가지
며칠전까지만 하더라도 너무 더운 가을이였는데 갑자기 기온이 10도이상 떨어진 듯 합니다.
이런 환절기때 우리에게 필요한건 바로~!! 면역력이겠죠^^ 환절기 면역력 강화 음식을 알아봤습니다.

1.고구마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어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 몸속 미생물을 배출시켜 기도, 소화관, 피부의 점막 표면이 건강하게 유지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굴
굴, 구운 고기, 게, 바다가재, 땅콩 등에는 천연 아연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아연은 면역반응을 조절하고 감염되거나 중독된 세포를 격퇴하며, 감기를 누그러뜨리는 효능이 있습니다.

3.생강
생강은 면역세포인 T-세포의 활동을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생강은 점액 생산을 억제해 점액에 의해 콧구멍 등이 막히는 현상을 없애줍니다.

4.연어
연어에는 오메가-3와 비타민D가 풍부합니다. 오메가-3는 백혈구 기능을 향상시켜 면역체계를 강화시킵니다. 또 비타민D는 면역체계를 도와 유해 세균과 바이러스를 죽이는 효능이 있다.

5.마늘
최고의 천연 면역력 증강제로 꼽힙니다. 특히 마늘에는 셀레늄, 마그네슘, 비타민 B6, 항염증 성분들이 들어있습니다.

6.시금치
시금치, 케일, 파슬리, 셀러리 등의 녹색 잎채소에는 엽록소가 풍부하다. 이 성분은 소화관 작용을 촉진하고 해로운 환경 독소를 제거하며, 간 기능을 돕는 효능이 있다.

7.강황
카레재료인 강황에는 커큐민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은 면역체계의 단백질 수치를 증가시켜 우리 몸이 유해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격퇴하는데 도움이 된다.

8.키위
키위에는 면역력과 관계가 깊은 비타민C가 많이 들었는데요. 골드키위에는 오렌지의 3배, 사과의 35배가 들어있는데 키위 하나면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을 다 섭취할 수 있습니다.

9.단호박
단호박은

베타카로틴과 루테인이라는 성분 때문에 노란색을 띠고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항산화를 도와 몸속 독소를 제거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 체내에 들어가면 비타민 A로 전환되어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10.표고버섯
가을에 나는 표고는 환절기 감기 예방과 치료에 좋습니다. 그리고 질 좋은 단백질과 비타민, 무기질 등이 풍부해 기력을 돋우며, 체내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특히 표고버섯은 말리게 되면 비타민D 성분이 13배 증가하는데, 꾸준히 섭취하면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어요

The post 환절기 면역력 강화음식 10가지 appeared first on 뱅가드.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