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팡샵

여드름에 좋은음식 여드름관리방법

여드름에 좋은음식 7가지여드름이 나는 부위에 따라 원인이 다르다는건 알고 계신가요? 

 

이마와 턱에 나는 여드름은 보통 월경불순이나 호르몬 분비의 균형이 무너졌을때 잘 생기며,

 

양 볼에 나는 여드름은 간 기능이 약해졌을때, 코 주위에 여드름이 많이 나는 것은 기름지고 단 음식을 많이 먹어서이고,

 

입 주위에 여드름이 나는것은 비위장 소화기 기능이 약하기 때문이랍니다.

 

 

* 여드름에 좋은 음식들여드름에 좋은음식 

 

1. 상추변비가 있으면서 여드름이 심할때 상추를 많이 먹으면 좋은데

 

이는 상추는 피를 맑게 해주는 정혈작용과 해독작용이 뛰어나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2. 사물탕사물탕이란 당귀, 천궁, 백작약, 숙지황 네 가지 약재를 합한 것으로

 

피부 진균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여드름 치료에 효능이 있습니다.

 

3. 삼백초삼백초차는 이마와 턱에 집중적으로 여드름이 많이 났을때 먹으면 효능이 좋습니다.

 

4. 플레인 요구르트플레인 요구르트는 장 유산균이 들어 있어 대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턱이나 입주위에 여드름이 심하게 났을경우 먹으면 좋습니다.

 

5. 도라지도라지를 꾸준히 섭취해 주면 피부세포가 튼튼해줘 불필요한 피지 생성을 억제해 주어 여드름에 좋습니다.

 

6. 토마토토마토에는 유기산과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지성피부, 여드름 피부에 좋습니다.

 

7. 애호박호박에는 여드름 및 거친 피부를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어 여드름에 좋습니다.

 

 

 

비타민E가 있어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고 강한 항염작용이 있어 트러블을 진정시켜주며

 

장기적으로는 피지조절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그러니 녹차는 버리지말고 모아두세요.무엇보다도 티백은 냉장고 탈취제로도 쓰이고 화분의 비료로도 쓰이거든요.

 

여드름에 좋은 녹차팩 만들어보자 녹차팩을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녹차가루에 플레인 요구르트 반을 넣고 섞은후에 팩을 하셔도 되구요.

 

아니면 녹차가루에 밀가루를 넣고 비율은 1:1.5 로 한 후에 팩을 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저는 녹차가루에 우유, 꿀 그리고 율피가루를 넣어서 팩을 한답니다.

 

율피가루가 여드름피부 지성피부 그리고 트러블이 심한 피부에 좋거든요.

 

게다가 율피팩은 하고 나면 바로 효과를 볼 정도록 피부가 아주 맨들맨들해지고 촉촉해진답니다. 

 

그러니 집에 율피가루가 있는분들은 녹차로 팩 할때 조금만 섞어서 같이 해주세요.

 

, , , , , , , , , , , , , , , , ,